에드센스


골드 섀도우 발색놀이 by 단감자

휴일을 맞아 화장대 정리를 하다가 급 가지고 있는 골드 계열 섀도우들 발색을 해봤어요.
(원래 의도는 치우는 거였는데 발색놀이하면서 더 더러워진 건 안 비밀ㅋㅋㅋㅋ)
아마도 가지고 있는 전체 골드이지 않을까 싶습니다;
우연히 하이엔드 5개, 로드샵/저가 5개가 되었네요ㅎ

우선 모음샷! 애매한 팬에는 콘을 붙여주었어요.




이젠 전체 발색샷입니다. 이건 자연광이구요,


이건 형광등 아래에요.




하이엔드부터 나눠서 볼까요? 역시 자연광이구요,


왼쪽부터 어반디케이 네이키드2의 하프베이크드 - 투페이스드 내추럴 아이즈의 허니팟 - 나스 듀오 이졸데의 왼쪽 - 루나솔 캣츠아이의 좌상 - 슷쿠 아오시즈쿠의 우상색입니다.

이건 형광등이에요.



1) 하프베이크드는 제 소장품 중 제일 좋아하는 골드인데, 베이스색도 분명해서 발색이 아주 잘 되고 메탈릭한 골드광 느낌이에요.
제 맘 속에서 정석 골드의 기준입니다ㅋ
(너무 노랑지도 주황하지도 앤틱하지도 않은 느낌!)
2) 의외로 허니팟이 하프베이크드랑 제일 비슷하더라구요. 하프베이크드 대비 약간 어두워요.
참고로 허니팟은 검지 발색이라 발색이 얇습니다ㅎ
3) 이졸데는 우측색이랑 비교했을 땐 분명 골드 같았는데비교해서 발색해보니 베이스색이 오렌지가 도는 코퍼에 메탈릭한 골드광이 덮은 것 같아요.

요기까지는 서양 브랜드라 그런지 전부 분명한 베이스에 메탈릭한 쉬머 느낌입니다.

4) 캣츠아이 좌상은 사실 일반적인 골드라기 보단 노란 색에 한 없이 가까운 옐로우 골드에요.
앞에 세 가지 색 대비 베이스 색이랄 게 거의 없고 입자가 작은 펄이 들어있습니다. 하긴 루나솔의 가이드에도 눈두덩이 전체를 정리해주는 색이에요ㅋ
새끼손가락으로 발색해서 얇아요ㅎㅎ
5) 아오시즈쿠 우상색도 팬에서는 좀 어두운 골드 & 애매하게 쉬머 많음으로 보였는데 발색하니 은은한 쉬머가 섞인 회갈색이 맞는 것 같아요.
이 팔레트 맨날 거의 좌하 청보라색만 썼었는데 우상색은 그냥 눈두덩이 정리 겸 베이스 음영으로 써도 되겠네요.

이제 로드샵/저가 섀도우 발색 보실까요?
역시 자연광부터,



왼쪽부터  에뛰드 머슬매니아 - 미샤 이탈프리즘 밀라노쇼 - 미샤 이탈프리즘 페어리비즈 - 컬러팝 예스플리즈 버터케이크 - 컬러팝 프레스드 섀도우 투 버즈 입니다.

이번엔 형광등이에요.




6) 머슬매니아는 베이스색에 좀 더 핑크기가 도는 코퍼색이고, 바셀린광이네요. 여기부턴 쉬머라기엔 입자가 큰 펄입니다. 에뛰드 싱글 중엔 좀 쉽게 뭉개지는 특이한 제형이에요.
7) 밀라노쇼는 맨날 골드라고 생각했는데 발색해놓고 보니 이졸데 왼쪽 색이랑 아주 비슷하네요;
눈 위에서도 비슷하려나요? 급 궁금하네요ㅎ
다른 점은 이졸데는 골드 입자가 베이스색을 쏵 덮고 있어서 골드 메탈광 느낌이라면 밀라노쇼는 골드 쉬머가 아예 섞인 새틴 느낌이랄까요?
8) 페어리비즈는 진짜 발색에 의미가 1도 없습니다.
다른 색들 대비 캣츠아이 우상처럼 베이스가 거의 없구요, 듀오크롬 펄 입자가 대부분이에요.
실물로는 핑크 펄 입자가 압도적으로 보이는데 (각도에 따라 팔을 틀면 골드로도 보임) 사진엔 핑크 1도 안 잡혀요.
사실 자연광과 형광등 사진 2개를 각도가 다르게 찍은 건 페어리비즈의 핑크 펄을 어떻게든 잡아보려는 노력이었어요ㅎㅎ

여기까진 한국 로드샵 제품이구요, 이제부턴 컬러팝입니다.

9) 버터 케이크는 노란 골드라 하이엔드의 캣츠아이 좌상 색이랑 가깝습니다. 베이스가 좀 더 진하긴 해요.
새끼 손가락 발색이라 좀 얇구요, 지금보니까 좀 뭉쳤네요.
10) 투 버즈는 겨자색이 섞인 갈색이 베이스 색이고, 거기에 주황색 골드 쉬머가 메탈릭 느낌 나게 섞인 컬러에요. (서양 쪽 취향이려나요? 은박지 니낌?)
다른 포스팅에서도 몇 번 얘기한 거 같은데 색이 엄청 금세 날아가고 베이스만 남아요.
사진 찍고나서 지울 때 이미 가장자리 쪽은 브라운이 올라오더라구요 :-(
이렇게 빨리 색이 변하는지는 몰랐는데 엄청 빠른;;
덕분에 걍 버릴까말까 고민중이에요.

오늘도 여러모로 컬러팝 보다는 에뛰드, 미샤가 나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.


뜬금 없는 발색놀이는 이쯤에서 안녕합니다!
다음엔 2020 project pan 3rd 업데이트로 돌아올게요. (아마도?)




덧글

  • 엘리 2020/10/08 15:32 #

    오홍 나타샤네 브론즈팔렛이 떠오르는 예쁜 스와치 잘봣습니당 !!! 그냥 보기에는 뛰드 머슬매니아가 다른애들을 다 압살하네요 ㅋㅋㅋㅋ
  • 단감자 2020/10/09 09:42 #

    머슬매니아 예쁘긴 하지만 지워도 지워도 펄땡이가 남아 있어서ㅋㅋㅋ 손은 잘 안 가요!
    그리고 아니나 다를까 이러고 나서 골드 섀도우 또 찾았지 뭐에요!
※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.


구글애널리틱스

애드센스2

skin by mater