에드센스


2021 아이섀도우 프로젝트 업데이트 (1) by 단감자


안녕하세요? 

올해는 평소와 좀 다르게 아이섀도우 전색 5번 쓰기 프로젝트를 하고 있는데요!
어느새 2021년도 한 달이 훌쩍 지나서, (벌써?!!)
첫번째 업데이트를 하기 위해 돌아왔습니다.

☞ 규칙 같은 건 여기에: Intro Post

(몇분 안 계시겠지만) 제 포스팅을 쭉 보셨다면 :D
제가 약간 게임처럼 혼자 규칙을 정해서 뭘 하고 통계 남기는 걸 좋아하는 걸 아실거에용~


[ 프로젝트 목표 & 1월 사용 개요 ]

원래는 인트로에 가지고 있는 아이섀도우 팬수 같은 걸 기록했어야 하는데,
그때는 귀찮아서 정리를 안해서 대신 오늘 정리를 좀 해볼게요ㅎㅎ


싱글, 팔레트 가리지 않고 크림과 리퀴드까지 포함해서 팬수 기준으로 총 118개의 아이섀도우를 가지고 있네요.
많다면 많고 적다면 적겠지만 제 생각보다는 많지 않더라구요!
하지만 이래도 아이섀도우 계산기에 따르면 최소 13년 써야 합니다ㅎ

작년 6월의 계산 링크, 이후 공병과 버림을 반영하고 파우더+크림 결과가 13년이에요!
※ 그때는 크림/리퀴드 섀도우 전체 공병에 최소 5.8년 예상됐었는데,
금세 제형이 변한 컬러팝 슈퍼쇼크를 정리하고 말라 붙은 스틸라 메탈글리터 공병을 낸 덕에 
지금은 4.3년으로 실제 흐른 시간보다 좀 더 빠르게 정리됐네요. 

아무튼 118팬 중에 프로젝트에 포함하지 않기로 한 검정색 아이섀도우는 2개구요.
그 2개를 제외하고 팬 당 5번씩 쓰기로 마음 먹었기 때문에 목표는 총 580번입니다.
1월은 총 56번 써서 사용률은 9.7%에요.
블로그 기록을 보니 재택근무 덕에 1월에 화장한 날은 16일 정도였어요.
하루에 대략 3.5개의 아이섀도우를 쓴 셈이네요.

매월 이대로 사용하면 프로젝트 목표 달성은 무난할 것 같습니다.
물론 쓰기 편하고 여러 용도로 쓸 수 있는 섀도우를 먼저 달성하면서 
점점 난해한 제품만 남아서 힘들어질 걸로 예상합니다ㅎㅎㅎ


[ 1월 달성 ]

1월에는 미샤 이탈프리즘을 테마로 잡아서 썼었어요.


저 플라스틱 케이스는 예전에 다 쓴 미샤의 화장솜 케이스인데 각종 싱글 섀도우를 세워서 보관하기 딱 좋더라구요.
원래 저기 들어갈 만큼만 이탈프리즘을 모으려고 했는데 보시다시피 실패했습니다ㅎ
이왕 이렇게 된 거 4개는 언제나 꺼내서 케이스 위에 두고 손이 잘 가게 쓰고 있어요.
(*둘째줄 오른쪽 끝은 로레알 24HR 인펠러블 아이섀도우 892번 앰버러쉬에요.)

1월에 5번 쓰기 목표를 달성한 제품은 총 5개입니다.
 
11시 방향부터 시계방향으로 레이스셔링, 피넛쿠키, 피치스무디, 로즈코사지, 코코아머랭이에요.

레이스셔링과 피치스무디는 주로 하이라이터로, 피넛쿠키는 옅은 베이스 음영으로 잘 썼습니다.
코코아머랭은 피넛쿠키와 짝으로 쓰게 되는 편이긴 한데 그렇게 안 써보려고 노력했었구요.
눈썹 그리는데도 한 번 썼었는데 정작 눈썹에는 너무 밝아서 망했어요ㅎ
로즈코사지는 평소에 손이 잘 안 가는 편인데도 1월에 목표를 달성해서 의외였어요!


[ 1월 기타 ]

그리고 안 그래도 스압이니 특이한 것만 기록할게요ㅎ

위에 따로 빼놓은 4개는 소울시티, 메리문, 슈팅골드, 레이디세이션인데요.
소울시티는 한 번만 더 쓰면 목표 달성이라서,
슈팅골드는 제 마음 속에서 소울시티의 짝이라 꺼내둔 겁니다.
메리문은 두 번만 더 쓰면 목표 달성으로 날이 따뜻해질 때도 쓰기 편한 색이고,
레이디세이션은 이탈프리즘 미드톤 브라운 계열 섀도우 중에서 아무거나 하나 골라둔 거에요~

섀도우 말고 다른 용도로 쓴 색들은 아래와 같습니다.
- 레이스셔링(5), 피치스무디(5) : 하이라이터
- 로즈폼폼(3), 마멀레이드(2) : 블러셔
- 코코아머랭(5) : 브로우

이탈프리즘 말고 사용했던 다른 아이섀도우는 딱 1번씩 쓴 로라메르시에의 진저와 스틸라의 로즈골드레트로에요.


진저는 로즈폼폼을 블러셔로 쓴 날 베이스 블러셔로 같이 쓴 거고,
로즈골드레트로는 언더 애교살에 썼습니다.


[ 2월 계획 ]

2월은 크림/리퀴드 아이섀도우를 테마로 열심히 쓰고 있는데,
평월보다 짧고 설날이 있어서 1월보다 사용률이나 목표 달성 제품수가 좀 떨어지지 않을까 싶어요.
하지만 가지고 있는 크림/리퀴드는 전체적으로 최소 1번이상 쓰는 걸 목표로 달리겠습니다!


그럼 다음에 또 봐용!! 뿅~



핑백

덧글

  • 사키 2021/02/07 16:10 #

    오 1월의 목표달성 축하드려요! 저도 팬 수로 따진 거 치고(?)는 아이섀도 수가 그렇게 많은 느낌이 들지 않아서 제 것도 대충 세어봤는데 저도 단감자님과 얼추 비슷하게 나오네요...ㅋㅋㅋ 조금 더 장만해도 될 거 같은 그런 느낌ㅎㅎ

    이번 달 목표도 잘 이루시기를 바라요! 다음 업데이트 기다리고 있을게요+_+
  • 단감자 2021/02/07 17:56 #

    전 다시 면세점을 갈 수 있을 때까진 아이섀도우를 안 늘리려구요ㅋㅋㅋ 하나 힛팬하는 것도 너무너무 힘들어서ㅠㅠㅠ
    개인적으론 올해 아마도 남은 슈퍼쇼크를 다 정리할 것 같아서 가짓수는 그래도 더 줄어들지 않을까 싶네용!
  • April 2021/02/08 00:57 #

    오와.. 단감자님 엑셀에 저렇게 정리하시는 건가요? 저 문화 충격 받고 갑니다..bb
  • 단감자 2021/02/08 10:37 #

    앗 넵ㅎㅎ 근데 원래 화장품 인벤토리를 엑셀로 관리하고 있었고 재미삼아 썼던 아이섀도우 계산기도 같이 연결되어 있어서 + 사용횟수는 블로그 태그로 카운트해서 금방 정리가 됐어요ㅎ
※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.


구글애널리틱스

애드센스2

skin by mater